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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 회원
    1. 회원 정보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회원 정보 변경은 [마이페이지 > 프로필 수정] 메뉴에서 수정 가능하며, 이름 및 휴대폰 번호 등 주요 정보는 비밀번호 입력 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2. 아이디/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 로그인이 불가합니다. 어떻게 하나요?
    아이디/비밀번호 분실 시 아래 경로에서 직접 찾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본인인증 후 조회 가능합니다.
    1) 아이디 찾기 :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아이디 힌트 제공
    2) 비밀번호 찾기 : 이메일 본인인증을 통해 임시 비밀번호 발급
    3. 회원 탈퇴하고 싶습니다.
    회원 탈퇴를 원하는 경우 [마이페이지 > 프로필 수정 > 회원탈퇴] 메뉴에서 비밀번호 입력 후 탈퇴가 가능합니다.
    ※ 회원 탈퇴 시 유의사항
    - 회원 탈퇴 후, 펀딩 및 프로그램 참여 내역이 모두 즉시 파기됩니다.
    - 회원 탈퇴 후, 펀딩 참여에 대한 기부금영수증 등록/신청이 불가합니다.
    4. 일반 회원과 임직원 회원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은행연합회의 사회공헌 플랫폼 BANKIT은 임직원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회원 등급을 일반 회원과 임직원 회원으로 구분합니다. 임직원 회원에게는 이벤트를 통해 참여 리워드 등 차별화된 혜택이 제공되며, 진행중인 이벤트는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5. 임직원 회원으로 가입했는데 일반 회원이라고 뜹니다.
    임직원 회원 가입 직후, 가입된 이메일을 통해 임직원 인증 메일이 발송됩니다.
    발송된 메일의 [임직원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임직원 회원으로 등급이 업그레이드 되며, 인증 전까지는 일반 회원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 SUPPORT 펀딩참여
    1. 펀딩을 개설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나요?
    BANKIT은 무분별한 펀딩 개설을 방지하기 위해 개설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펀딩 개설을 희망하실 경우 [1:1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남겨 주시면 확인 후 연락을 드리고 있으며, 협의 후 개설이 확정되면 펀딩 개설 및 운영 가이드를 제공해 드립니다.
    2. 서포터란 무엇인가요?
    서포터란 펀딩 기부에 참여한 후원자를 말합니다.
    3. 익명으로 기부가 가능한가요?
    펀딩 결제(기부) 시 ‘익명으로 채워주기’를 체크하시면 결제내역 및 서포터 탭에서 ‘익명의 서포터’로 노출됩니다.
    4. 직접 기부와 매칭 기부는 무엇이 다른가요?
    1) 직접 기부 : 사용자가 결제를 통한 기부를 한 경우입니다.
    2) 매칭 기부 : 사용자의 활동(게시글 좋아요, SNS공유, 댓글작성 등)에 은행연합회 기금을 매칭해 기부된 경우입니다. 진행 중인 매칭 기부 이벤트는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펀딩 계획과 사용 계획은 무엇이 다른가요?
    1) 펀딩 계획 : 펀딩 개설 시, 목표 금액에 대한 사용 계획을 항목 별로 나누어 작성한 계획입니다.
    2) 사용 계획 : 펀딩 종료 후, 최종 기부된 금액에서 결제 수수료를 제외한 펀딩 개설자가 실제 수령한 기부 금액에 대한 사용 계획을 항목 별로 나누어 작성한 계획입니다.
    6. 지급보류는 무엇인가요?
    내가 기부(결제)한 펀딩의 사용 계획이 미비하다고 생각되거나 기부가 고민이 된다면 잠시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지급보류는 언제든지 해제가 가능하며, 펀딩 개설자가 기부금을 정산 받을 때까지 지급보류가 해제되지 않는다면 기부(결제)한 금액은 자동으로 취소(환불)됩니다.
    7. 결제(기부)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결제(기부) 취소는 [마이페이지 > 나의 기부 > 상세내역 > 기부내역]에서 가능하며, 결제 취소는 펀딩이 진행 중일 때만 가능합니다. 펀딩 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결제 취소가 불가하오니 유의해주세요.
  • 기부금 영수증
    1. 펀딩 참여에 대한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BANKIT은 비영리 단체인 (사)임팩트비즈니스재단(IBA)과의 업무 협약에 따라 BANKIT을 통해 개설된 공익 영역의 펀딩에 기부해주신 서포터에게만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단, 서포터의 결제를 통한 직접 기부에 대해서만 기부금영수증이 발급되며, 매칭 기부는 은행연합회의 기금으로 기부되기 때문에 서포터에게 기부금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 기부금영수증 발급 기관 : (사)임팩트비즈니스재단 공익 영역의 펀딩 기부에 대해서는 (사)임팩트비즈니스재단이 기부금영수증 발급에 필요한 모금 적정성 검토 및 펀딩 금액 집행, 사후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 기부금영수증 발급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기부금영수증 발급 신청은 매년 12월에 일괄 신청 받고 있으며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될 예정입니다. 공지된 안내에 따라 서포터님의 정보를 제출해주시면 기부금영수증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발급된 기부금영수증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기부금영수증을 신청하시면 국세청에 자동으로 등록되어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연말에 기부한 금액이 기부금영수증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기부금영수증 발급 기준은 펀딩에 기부한 날짜가 아닌 개설자에게 기부금이 전달된 날짜 기준입니다. 12월에 펀딩 기부에 참여했더라도 개설자에게 펀딩 기부 금액이 정산이 진행되지 않은 경우에는 다음 해 기부금영수증 발급 대상이 됩니다.
    5. 명의를 변경하여 기부금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나요?
    기부금영수증은 등록된 서포터 본인 명의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기부 사실과 다르게 허위로 발급할 경우, 법에 근거하여 처벌을 받게 됩니다.
    6. 법인 명의 기부금영수증이 발급 가능한가요?
    법인 명의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필요하신 경우 [1:1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해주시면 확인 후 발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7. 지난 해 기부금 세액공제를 받지 못했는데 올해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지난 해 공제 받지 못한 기부 내역은 당해 연도 기부금 세액공제 한도액에 미달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월 공제 가능합니다.
    8. BANKIT에 기부한 기부금은 세액공제 혜택이 어떻게 되나요?
    기부금영수증 발급 기관인 (사)임팩트비즈니스재단은 지정 기부금 단체로 아래와 같이 소득 공제가 인정됩니다.
    1) 개인 후원 : 소득 금액의 30%내에서 소득 공제 인정
    2) 법인 후원 : 소득 금액의 10%내에서 소득 공제 인정
  • ACTION 활동참여
    1. 활동 신청 기록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프로그램 신청 기록은 BANKIT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신청 기록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1:1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주시거나 각 프로그램 운영사무국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어요.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각 프로그램 상세페이지에 기재된 사업 운영사무국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3. 프로그램 참여 후기를 공유하고 싶어요.
    은행연합회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셨나요? 참여 후기를 남겨 더 많은 분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소개해주세요.
    프로그램 참여 후기는 [ACTION > 참여한 프로그램 상세페이지] 하단 연관스토리의 [글쓰기] 버튼을 클릭해 작성할 수 있습니다.
    4. 프로그램에 대한 건의 사항이 있어요.
    은행연합회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가요? 은행연합회가 더 좋은 활동으로 선한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1:1문의하기]를 통해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