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kit메인 화면으로

시즌3 [클린맘] 주거 환경 지원 "환한 웃음꽃 피는 '한아름' 봉사활동"

[ 기부를 위한 기부 ] [ 후기 ] 2023.12.18 첨부파일 : [크기변환]사례1.jpg

 가게명 :  클린맘

 나눔 품목 :  취약가정 집 청소, 정리정돈 및 가고 등 생활용품 지원
 나눔 대상자 :  지역 저소득 가정
 나눔 시기 :  2023. 9. 28 ~ 11.15
 나눔 후기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시즌3 후기 도착♥ [클린맘] 


 1) 나눔 활동을 하게 된 이유 

 

청소업체를 운영하면서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고 열심히 운영한 결과 지역에서 청소 전문업체로 이름이 잘 알려져 활발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함께 일하는 동료분이 재능기부에 대해 제안을 하셔서 동료 모두의 뜻을 모아 한아름 봉사단이란 이름으로 자원봉사센터에 등록을 하고 지역 내 취약가정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봉사해 오고 있습니다. 지역과 연계해서 쓰레기와 오염물로 가득찬 집을 말끔히 청소하고 깨끗해진 집을 보면서 마음이 행복으로 가득 채워지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나눔의 행복과 함께하는 소중한 경험이 계속 봉사할 수 있도록 하는 것 같습니다.

 

봉사를 하며 청소나 정리정돈의 손길도 필요하지만 때로는 가정에 필요한 물품지원 등이 절실히 필요할 때가 많아서 이번 소상공인 지원사업비가 저희의 재능기부와 함께 취약가정에 좀 더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에 기부를 위한 기부나눔 활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직업인 청소가 재능이 되어 사회에 공헌할 수 있음이 저희 동료들에게는 더 큰 행복으로 다가오기에 앞으로도 힘이 닿는데 까지 봉사하려고 합니다.


 2) 사장님 또는 추천 기관의 소감 

 

저희 센터를 이용하는 가정 중 주거환경이 매우열악한 상황으로 자녀들의 위생과 건강이 염려되었습니다. 가정을 도울 수 있는지역 내 자원을 알아보던 중 클린맘과 인연이 닿았습니다. 전문 청소업체에서 수익사업을 하기에도 벅찬 일일텐데 바쁜 일정 중에도 시간을 내어 본인의 집처럼 최선을 다해 집을 청소하고 정리해주었습니다. 봉사를 하신 후에 깨끗해지고 정리정돈 되어진 집을 보면서 기쁨도잠시..낡고 부서진 가재도구와 부족한 생활용품을 보시고 더 도와주지 못함에 아쉬워하셨습니다. 그러던 중 센터 메일을 통해 '기부를 위한 기부' 사업를 알게 되었고클린맘과 센터 이용 가정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기에 간절한 바램으로 신청하였습니다. 선정된 후 클린맘에서 그동안 몸으로만 봉사했는데 청소뿐 아니라 대상 가정에 꼭 필요한 물품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며 너무 기뻐하셨습니다.

 

기부를 위한 기부 선정이후 저소득 취약가정 3가정에 청소와 가구 등 생활물품을 지원하였으며 깨끗해지고 쾌적해진 주거환경을 보며 대상 가정에서도 너무나 만족해하시고 지역에서 도와주셔서 다시 힘을 내어 살아갈 수 있을 것 같다며 환한 웃음을 보이셨습니다. '기부를 위한 기부'사업을 알게 되어 소상공인 뿐만아니라 지역민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계활동을 하게 되어 보람되고 가슴 따뜻한 시간이었습니다.


 3) 나눔 활동을 하면서 겪은 에피소드

 

오래되고 낡은 슬라브주택에 사는 한부모가정입니다. 2, 거실이 있는 주택인데 한쪽 방은 알 수 없는 물건들로 꽉차서 사용을 할 수 없는 상태이고 거실에 붙어있는 씽크대는 낡고 더러워져 위생상태가 매우 심각하였습니다. 하루 빨리 도움의 손길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가족센터에서 지역 연계를 통해 씽크대, 도배, 장판 등을 지원 할 수 있었습니다. 청소를 진행하면서 이불, 베개, 부피가 큰 옷 등을 세탁소에 맡겨 세탁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집안에 있던 가재도구들 대부분이 곰팡이와 부서진 것들로 교체가 필요했습니다. 기부를 위한 기부 소상공인 지원사업비로 가정에 필요한 옷장, 서랍장, 매트리스, 수납박스, 휴지통 등 물품 지원을 할 수 있어서 나눔의 기쁨이 배가 되었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나눔의 의미를 다시 한번 더 새길 수 있었으며 함께하면 기쁨이 배가 된다는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나눔 활동>



 <생활물품 기부>



 <나눔 활동 후기-거제시가족센터>

거제시 가족센터>알림공간>사진게시판 (familynet.or.kr)

댓글 3

따뜻한 응원의 글을 남겨주세요.

사용자프로필이미지

0/500